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더불어 함께 할때 맑고 밝고 훈훈한 세상이 열립니다.
  따뜻한 마음 나누어 행복을 담는 그릇


인사말

인사말

한국보육원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

맑은 시냇물이 굽이쳐 흐르고, 수풀이 우거져 공기는 한없이 맑고, 소슬바람이 저절로 일어나 봄이면 진달래가 온산을 붉게 물들이고, 가을엔 고구마, 은행, 밤 줍기 대회를 여는 일이 여간 즐겁지 않은 꽃동산 마을에 위치한 한국보육원은 아이들이 생활하기엔 최고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져 있는 곳입니다.

일찍이 원불교 초대 종법사이신 정산종사께서는 幼敎의 도와 通敎의 도에서 말씀하시기를 천진난만한 어린 시절에는 아직 의식이 충분히 다 발달되지 못한 까닭에 보는 대로 듣는 대로 화하는 지라, 선한 환경에 처하면 자연히 그 선에 화하기 쉽고 악한 환경에 처하면 자연히 그 악에 물들기 쉽다 하였습니다.

또한 어린 때의 교육이 떳떳하였다 할지라도 청소년 시절 시대에 알맞은 과학교육을 받지 못한다든지 근본적인 인격을 기르는 도학의 훈련을 받지 못한다면 평생을 값없이 보내기 쉬우므로, 그 시대의 학업과 도덕의 훈련을 일생동안 아울러 받아야 함을 말씀하였습니다.

이러한 정신에 바탕하여 1950년 설립된 저희 집에는 고망 쥐 같이 귀엽고 천진난만한 초등, 섬세하고 유별나게 감수성이 예민한 중등, 늠름하고 자립심 강한 고등학교 40여명의 친구들과 선생님 그리고 자원봉사자· 후원자님들과 함께 어울려 자력생활 하는 사람, 의뢰심이 없는 사람, 정직한 사람, 은혜에 감사할 줄 아는 사람으로 세상어느 곳에서든지 바르게 세워질 수 있도록 애쓰고 있습니다.

한국보육원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


사람이 희망이라 하였습니다. 즉 아이들은 우리의 희망이요 미래입니다.
저희 가족들은 우리 아이들이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 수 있도록 돕는 일에 주선하고 거들어 주기 위해 애쓰고자 합니다.

여러분 늘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수 있게 살펴 주셔서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한국보육원 장      김 육미 (흥덕) 합장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직원게시판 TOP
한국보육원, 사회복지법인 원불교 창필 재단,
주소: (11524)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유원지로 286-84 ((구) 경기 양주시 장흥면 삼상리 10번지)
TEL: 031-855-5036, 031-879-5036, FAX: 031-855-7373
Copyright (C) 2012 한국보육원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